본문 바로가기
3D PRINTER/ANET A8 PLUS

anet a8 plus... cura 셋팅... ㅡ,.ㅡ;

by 뚜父 2020. 1. 5.

내가 왜 a8+ 큐라셋팅 파일을 올리는걸 까먹고 있었을까요? ㅋ

 

어디서 구한건지 확실하진 않지만, 단순히 베드사이즈 같은게 입력되어 있는 텍스트 파일입니다.

바이러스와는 거리가 멀겠죠?

 

이파일을 아마도 네이버 카페에서 받은것 같으나...

해당 게시물을 찾아보기 힘드네요 ㅋ

여러파일이 들어있는 압축 파일이었는데... 아무튼...

하기 3개의 파일을 모두 다운받아서 복사해 줍니다...

anet_a8.def.json
0.00MB
anet_a8_extruder_0.def.json
0.00MB
anet_a8_plus.def.json
0.00MB

큐라에서 엔더5는 기본으로 들어있는데.... 

a8 plus는 추가될 기미가 안보이니... 위 파일을 하기 폴더에 복사해줍니다.

큐라 폴더는 버전별로 되어 있으니 3.6이상이라면 비슷한 폴더에 넣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^^;

 

C:\Program Files\Ultimaker Cura 4.3\resources\definitions

 

만일 처음 설치하는 분이라면 이렇게 뜨겠죠?

 

비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눌러도... 역시 없네요... 최신버전 4.4.1인데두 말이죠... ^^; 셋팅이 너무 쉬워서 그런가?

전 사실 300에 300만 넣으면 되... 이래도 잘 모르겠던데 말이죠....

 

일단 아무거나 선택하고 넘어갑니다. 

프로그램 종료후...

C:\Program Files\Ultimaker Cura 4.4\resources\definitions 여기에 위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넣어줍니다.

버전 업 했더니 폴더명이 조금 바꼈네요 ㅋ 복사시 관리자권한을 요구합니다. 수락해 주세용~

 

다시 실행해서...

목록에도 나타나 주었습니다.

 

anet_a8_plus.def파일 이외의 2파일에 위의 상세 셋팅과 스타트&엔드 g-code가 포함되어 있어서 위와같이 뜹니다.

다음을 누르면.... 끝~ 입니다.

a8 plus cura셋팅을 이제야 다 했네요... ^^;

전 초창기에 여러 카페를 돌다 받은 파일로 당연시 사용하고 있어서 몰랐네요... 아직도 큐라가 목록을 추가하지 않아다는 것을 요 ㅋ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