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OT/ARDUINO

아두이노 나노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기.... 올드 부트로더로 그냥 팔다니... ㅡ,.ㅡ; (arduino nano firmware upgrade... bootloader change... step by step~ Woo baybe~)

by 뚜父 2019. 10. 19.

아.... 이거 때문에 얼마나 고생했는지... ㅡ,.ㅡ;

또... 설명들은 얼마나 복잡하던지... 물론 그걸 알아야 앞으로 가기 쉽겠지만... 막상 닥치니 답답하기만... 

그리고, 올드 부트로더로 업해서 잘 사용하다보면 몇일있다 죽어있기 다반수... ㅠㅠ;

 

결국 펌업 해보기로 했다... 초코볼님... 존경스럽습니다. 외국의 누군가... 고맙긴한데.... 그대로 따라했는데... 내가 설명을 띠엄띠엄 봤는지... 빠트리고 설명했는지 에러.... 에러... 에러....

 

가지고 있는것... uno 1개, nano 3개... 1개는 이글 쓰기전에 테스트하느라 빠짐 ㅋ

step 1. 배선부터 하자

길게 쓰기보다 사진으로 퉁 유튜브는 지루하고...

 

 

 

 

step2...... 그냥 PC에 연결~

step3. arduino IDE 실행...

툴 - board : uno, port-자기거 확인

step4. 파일 - 예제 - arduinoISP - arduinoISP

 

step5. upload!!! 업로드!!! 내가 설명 읽어 볼땐 없었다구요 ㅋ

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다시보니... 있긴 있네요 ㅠㅠ; 왜 그때 못봤지?

step6. 툴 - board arduino - nano, 

step7. 프로세서는 올드로 바꾸지 않기~

step8. 프로그래머는 arduino as ISP !!!

step9. 부트로더 굽기...

step10. 다구워 졌네~

응? 끝났네??? 그동안의 그 엄청난 에러들은? ㅠㅠ;

그동안 빼고 몇단계 다시연결 몇단계 이건? 암튼 그냥 됐다... 이제 테스트...

난 몇개 더굽고 ㅋㅋㅋ....

 

usb 뽑고 기존 나노 빼고 새 나노 꼽고 번~ 끝~ ㅎㅎ;

굳이 영어버젼으로 캡쳐한 이유는 잘모르겠지만 외국인들이 자주 오는것 같아서... 그러나 그냥 영어는 잘 모르겠어서... 다시 한글버젼... ㅋ 아! 그리고 핀배열은 위의 노란색 칠한줄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더라는... ㅎㅎ;

 

나노 연결 후 테스트 잘됀다... 몇일 동안 안죽나 또 봐야 할듯... ^^; 

 

이건 사진 필요없죠? 본인 나노를 직접 보는 거로 더 만족하시길~

 

일단 펌을 올리면 안정화 된다는 것 같으니... 일단 그거로 만족 !!!

댓글